뉴진스 다니엘, '친중논란'에 깊은 반성
- 연예&문화
- 2023. 1. 21. 22:43
인기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 다니엘이 음력 설을 중국의 명절로 잘못표기해 논란이 불거졌다.
뉴진스 다니엘, '친중논란'에 깊은 반성
21일 뉴진스의 멤버 다니엘은 뉴진스 공식 sns에 "지난 19일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라고 메시지를 팬들에게 보냈으며 설날을 'Chinese new year'로 표기해 논란이 거세졌습니다.
뉴진스 다니엘, '친중논란'에 사과글 게시
뉴진스 다니엘은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에 제 표현은 부적절했으며 이 부분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이로 인해 실망한 버니즈(팬덤이름)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라고 사과를 했습니다.
덧붙여 다니엘은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고 표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반성의 자세를 보였습니다.
뉴진스 다니엘 국적, 나이, 활동이력
뉴진스 다니엘의 국적은 대한민국과 호주로 복수국적입니다. 본명은 '다니엘 마쉬'이며 한국어 이름은 모지혜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2022년 7월 22일 그룹 '뉴진스'로 데뷔했습니다. 아버지는 백인계 호주인이며 어머니는 한국인으로 다니엘은 혼혈입니다. 호주에서 태어났으며 7살까지 3년 동안 파주에서 거주했습니다. 2010년부터 한국에서 키즈모델로 활동했으며 이 당시에도 예쁜 얼굴로 팬카페가 있었다고 합니다.
뉴진스 'Ditto' 디토 , 빌보드 핫 100 진입
그룹 뉴진스는 데뷔 6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18일 미국 빌보드 공식 소셜네트워크에 따르면 뉴진스의 '디토'가 핫 100에 진입했다고 알렸습니다. 소속사 어도어는 "2016년 9월 이후 데뷔한 케이팝 아티스트 가운데 '핫 100'에 진입한 첫 아티스트"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진스는 대중들의 지지를 받아 차츰차츰 입소문을 통해 스트리밍 건수가 올라갔고 대중적으로 흥행을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